본문
저는 세명대학교 바이오제약산업학부
명예교수/세명한방인삼 대표 임병옥입니다.
그동안 세명한방인삼의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습니다”
세명순홍삼액을 애용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약 30년간 오직 인삼과 한방산업 한 분야에만 집중하여 연구와 강의를 하였습니다.
우리 민족의 고유 유산인 인삼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왕성한 연구 활동을 통해 많은 논문과 서적을 발표하였습니다. 인삼 관련 분야 논문(SCI 및 한국학술진흥재단 등재지) 28편과 일반 논문 45편을 발표하였고 관련 서적도 5권을 저술하였습니다. 한편 농촌진흥청 지원 사업인 경기도 인삼산학연협력단 초대 단장과 기술전문위원을 12년 동안 활동하였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사)고려인삼포럼 사무총장과 회장직을 15년간 수행하였습니다. 현재는 인삼 문화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추진위원입니다.
인삼은 수 천년 동안 애용해 온 우리 민족의 고유 유산이며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대표 건강 약재입니다. 저는 인삼연구를 하면서 “왜 인삼제품들이 비쌀까?”에 대한 많은 고민 끝에 미약하지만 국민의 건강과 인삼산업 발전에 일조를 하고자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파는 박리다매(薄利多賣)와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는 경영 목적으로 중소기업진흥청의 창업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2011년 9월 1일에 벤처기업 세명한방인삼을 창업하였습니다.
대학교에서 연구와 강의를 하는 교수직을 수행하면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없었기에 많은 경영의 어려움과 자금 손실을 감수하면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끈기있게 세명한방인삼의 벤처 사업을 진행해왔습니다. 좋은 제품을 신뢰하고 꾸준히 구매해주는 고객들의 입소문(구전(口傳) 광고)을 통해 자사의 인삼제품 판매가 증가하면서 지금까지 15년 동안 세명한방인삼 회사를 유지시켜 올 수 있었습니다.
세명한방인삼 회사는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이윤 창출을 넘어 사회에 환원(기부)하는 것” 이라는 경영 철학을 가지고, 이 세상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발전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세명한방인삼 대표
임병옥 교수 배상